광운대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번에 교육대학원장을 맡게 된 탁진국입니다.

광운대 교육대학원은 2000년 3월에 개원하여 2017년 현재 약 1,200여명의 졸업생과 200여명의 재학생이 함께 하는 대학원으로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광운대 교육대학원은 10개 가까운 다양한 전공분야에서 현직 교사들을 위한 재교육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평생교육 시대에 살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에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스스로 자신의 경력에 관심을 갖고 주도적으로 관리해나가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평균수명도 점점 늘어나 건강만 유지하면 자신이 늦게라도 배운 지식, 기술, 경험 등을 현장에 적용하여 얼마든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운대 교육대학원에 오시는 분들은 바로 이러한 시대 정신에 발맞추어 자신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싶은 분들이 오시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광운대 교육대학원은 여러분들의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전공들은 여러분들이 일생동안 삶을 살아나가시거나 일을 해나가시는데 도움이 되는 역량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 광운대 교육대학원은 무엇보다 전공별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대학원 생활이 힘들어도 즐겁고 기억에 남는 추억을 가져다주도록 하기 위해 원우회 및 동창회, 그리고 교수진, 직원선생님들과 머리를 맞대어 입학 하시는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를 비롯한 교수진과 직원선생님들 모두 학생들을 섬기는 서번트 리더 정신을 발휘하여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께서 광운대 교육대학원에 입학하시게 되면 교육과정을 통해 얻은 지식, 경험, 추억 등이 졸업 후 삶을 살아나가는데 값진 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 번 광운대 교육대학원에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